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코로나19에 대한 걱정도 많고, 만일 내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되어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, 같이 지내고 있는 반려동물을 케어해줄 누군가가 없다면...참 걱정되시겠죠?

 

광주광역시에서는!!!

코로나19 확진자 중 반려동물(개, 고양이)을 돌볼 수 없는 경우 임시 위탁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하는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.

 

다음은 광주광역시의 코로나19 확진자 반려동물 임시 위탁관리 서비스 공고내용입니다.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반려동물 임시 위탁관리 서비스 안내

 

◎ 반려동물 임시 위탁관리 서비스 대상

코로나19 확진자 중 반려동물(강아지, 고양이)을 돌볼 수 있는 가구원 없는 희망자

◎ 반려동물 임시 위탁관리 서비스 입소기간

입원치료 시작일부터 격리해제일까지

◎ 반려동물 임시 위탁관리 서비스 지원방법 및 입소 절차

확진 후 격리 안내시 보건소 담당자에게 '반려동물돌봄 서비스' 희망 의사 밝힘
자치구 담당부서에서 입소 자격 확인 후 신청서 작성(이메일, 팩스 활용)
 반려동물 인수일정 및 방법(자택진입 등) 상의 후 관할 자치구 임시 위탁관리업소로 인계

 

◎ 반려동물 임시 위탁관리 서비스 비용

자부담 35,000원 / 1일 (소형견 및 고양이 기준이며 중대형견 1~2만원 추가 부담)
10일 선납 후 정산하며 질병발생시 선 조치 후 실비청구
※ 반려동물 이동에 필요한 케이지가 없을 경우 본인 직접 구입

◎ 반려동물 임시 위탁관리 서비스 필요서류

주민등록등본(가구원 확인용), 입원치료통지서(보건소 발급)
 대리인 신청시 신청인과 대리인 신분증


◎ 반려동물 임시 위탁관리 서비스 문의전화

생명농업과(동물복지팀☎ 613-3983)

 

 

코로나19 확진자 반려동물 임시 위탁관리 서비스에 대한 내용 도움되셨나요?

 

어떤분의 제안으로 추진되는 사업인지는 몰라도 많은분들에게 기쁨을 가져다줄 좋은 행정인듯합니다.

 

고양이나, 강아지 같은 동물은 사람으로부터 코로나19의 전파위험도 있다고 해외에서 밝혀진바가 있는데요...조심에 또 조심을 했어도 코로나19 보이지 않는지라 어쩔수 없이 반려동물을 두고 치료를 받으셔야 한다면...이제 조금은 안심이 되실듯합니다.

 

반려동물은 강아지와 고양이 두종료만 가능하므로 내용 잘 숙지하시어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.

 

코로나19 확진자가 사상최대로 증가하고 있습니다. 전파를 막는길은 물론 거리두기 단계를 올리는 방법도 있겠지만, 나 스스로가 제대로 수칙들을 지키는게 아닐까합니다.

나와 나의 가족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!!

 

최대한 외출을 줄이고, 불가피하게 외출을 할때에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!!

잊지마세요!!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